[채널프랜차이즈 김경덕 기자] 제22회 2017부산창업박람회가 9월14일(목)에서 16일(토) 3일간 벡스코 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서 다양한 창업 아이템 과 프랜차이즈 업계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카페, 한·중·일·양식, 주점, 분식, 패스트푸드, 도시락 등 외식 프랜차이즈와 편의점 등 도소매 부문, 교육, 이·미용, VR·레저등 서비스부문의 업체가 참가하고 컨설팅, 인테리어 등 창업지원과 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본 박람회에 참가하는 프랜차이즈업체에는 혼밥, 혼놀족 등 1인 가구의 증가로 주목받는 트랜디한 업체 외에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다양하게 참가한다.
대표적인 참가 업체로 경성주막1929, 달콤커피, 김밥킹, 파파존스, 빌리엔젤, 밥스테이크, 신참떡볶이, 스시노백쉐프 등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1인 가구를 겨냥한 '락휴 코인노래연습장'과 내년부터 의무화 되는 코딩 교육 브랜드 등 교육 분야와 다함께야구왕, 골프존과 같은 생활 레저 브랜드, 가상현실 VR 분야까지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미용, 금융, 건강, 유통, 컨설팅 등 예비창업자들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박람회는 120여 개의 브랜드, 300개 부스가 참가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행사 마지막날인 16일 토요일은 오후 5시 30분까지 관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