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동남권 최대 규모의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부산창업박람회가 올해도 부산 벡스코에서 4월과 9월에 개최

[채널프랜차이즈 양진모 기자] 동남권 지역을 대표하는 부산창업박람회가 2018 무술년 창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예비창업자를 위해 4월과 9월에 개최된다.
상반기 일정으로 ‘제23회 2018부산창업박람회‘가 4월 12일(목)~14일(토)에 개최되며, 하반기 일정으로 ‘제24회 2018부산창업박람회‘가 9월 13일(목)~15일(토) 글로벌 전시 컨벤션 센터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2018년도 창업 트렌드의 전망으로는 자신의 삶을 중요시 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행복을 추구하게 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기존의 외식뿐만 아니라 건강, 문화, 여가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1인 문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혼술, 혼밥, 혼놀 등으로 인해 창업의 트렌드 또한 새롭게 변화 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1인 문화의 창업이 더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창업 아이템 업체들을 모집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약 150여 개의 외식, 패션/의류, 이미용, 교육, 유통 및 서비스, IT, 레저스포츠, 점포개발, 건강/웰빙 등 기타 관련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지역권에서 열리는 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전국 단위의 창업박람회로 20여 년째 부산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창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 지역 외 울산, 경남을 비롯한 영호남 및 제주권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이 박람회를 통해 성공창업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진모기자 chfcmedia@gmail.com>
ⓒ 한국프랜차이즈저널 & www.kfcjn.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