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30(토)
 
뉴스 브리핑 시작합니다.
먼저 뉴스핌소식입니다.
세븐일레븐, 고강도 구조조정...1000개 점포 폐쇄·이전
뉴스핌에 따르면 일본 최대 편의점 업체인 세븐일레븐이 약 1000여개에 달하는 점포를 폐쇄 또는 이전하는 고강도 구조조정책을 발표했다고 11일 아사히신문이 보도했다고 합니다.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슈퍼 체인 이토요카도소고백화점’, ‘세이부(西武)백화점에서도 대규모 점포 폐쇄를 추진해 그룹 전체에서 약 3000명을 감원할 방침이라는데요, 백화점과 슈퍼에 이어 성장을 지속해 왔던 편의점에도 구조조정의 파도가 몰아치면서 일본 소매업은 커다란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다고 신문은 지적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 회계연도(20194~20203) 하반기부터 채산성이 떨어지는 점포를 중심으로 폐쇄 및 이전을 실시할 계획이며, 전국 약 21000개 점포의 5% 정도가 구조조정 대상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이번 구조조정책에 가맹점에 대한 지원도 포함했습니다.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가맹점이 회사에 지불하는 가맹료를 내년 3월부터 감액해 가맹점의 실질적은 수익 개선을 도모한다는 방침인데요, 이를 통해 가맹점의 수익은 연평균 약 50만엔(550만원)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한편 회사의 이익은 약 100억엔 감소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사원문보기
다음은 아시아경제소식입니다.
식품업계, 제철 식재료 활용한 다양한 메뉴 내놨다
가을을 맞아 식품업계에서는 제철 식재료로 다채로운 신메뉴를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데요,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선선한 가을을 맞아 밤을 활용한 바밤 라떼를 선보였습니다. 한식뷔페 풀잎채에서는 가을에 물들다를 테마로 단풍처럼 곱게 물든 레드 푸드와 옐로우 푸드 등 총 15가지의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고, CJ푸드빌 뚜레쥬르에서는 쌀쌀해지는 날씨에 생각나는 제철 식재료 중 하나인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라떼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고구마라떼 케이크는 고소한 우유 무스와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마치 한 잔의 고구마라떼를 마신 것처럼 부드럽게 어우러진다고 합니다. 김밥 프랜차이즈 브랜드 서가원에서는 제철 꼬막을 활용해 가을 내음을 물씬 풍기는 신메뉴 3종을 출시했는데요, 100% 국내산 꼬막을 활용해 신선하면서도 쫄깃함을 그대로 살렸다고 하네요.
기사원문보기
마지막으로 이코노믹리뷰소식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 교육 지원
프랜차이즈 사업의 힘은 성공하는 가맹점에서 나옵니다. 가맹점 사업자를 성공으로 이끌려면 가맹점 경영자의 기업가 마인드를 키워주고 경영 역량을 높여야 합니다. 가맹본부가 아무리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주고, 중앙에서 마케팅을 지원하고, 슈퍼바이저들이 현장에서 코칭과 컨설팅을 해도 가맹점 사업자들의 기업가 마인드와 경영 역량이 낮으면 성공하는 스타 가맹점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가맹점 경영자의 기업가 마인드와 상생경영, 마케팅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프랜차이즈 교육에서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가맹점주 교육을 무료로 지원해주는데요, 교육 운영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부담합니다. 교육 대상은 가맹점 경영자와 가맹점 직원들이며 최소 참여 인원은 25명 이상이고, 교육시간은 4시간입니다. 교육일자와 교육 내용은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프랜차이즈 교육운영 회사인 부자비즈와 협의해서 결정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익공유 프랜차이즈 및 유망프랜차이즈사업화 컨설팅 지원업체는 우선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기사원문보기
한국프랜차이즈저널 뉴스팀 기자 mediachfc@gmail.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76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日세븐일레븐, 고강도 구조조정...1000개 점포 폐쇄·이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b200f1e77c2718f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