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30(토)
 

5099a72e6315b92a46a810236f5e8739_miMKfeJHOsE8Nf1000.png

[한국프랜차이즈저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재창업 및 업종전환 지원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소상공인 재창업교육을 실시간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재기를 준비하는 소상공인의 높은 연령대, 현장실습 및 체험 제한 등의 한계로 오프라인 현장 집합교육을 지원해 왔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외부환경 변화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스마트 대한민국이라는 중소벤처기업부 정책방향에 발맞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재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또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교육에 참여하는 재창업 소상공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했는데, 실습꾸러미 딜리버리 노트북 무료임대 온라인교육 안내 콜센터 운영 원격조정 관리 등이다.
실습꾸러미 딜리버리는 실습 재료를 담은 꾸러미 상자를 소상공인 사업체 및 자택으로 배송하는 것으로 온라인을 통해 강사의 실시간 피드백을 받으며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온라인 교육 환경을 갖추지 못한 소상공인을 고려하여 지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트북 무료 렌탈지원온라인전용 상담 콜센터”, “원격조정 관리등을 통해 사이트 접속부터 수강까지 step-by-step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재창업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지식배움터(www.edu.sbiz.or.kr) 온라인 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김진영 전문기자/가맹거래사 chamf9000@gmail.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52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상공인 재창업교육 온라인 도입, 8월 초부터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b200f1e77c2718f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