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30(토)
 
220208_‘소상공인 수출지원 컨설팅’ 운영기관을 모집합니다.jpg
[이미지=픽사베이]

[한국프랜차이즈저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소상공인의 수출 기반 확보와 역량 제고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수출 컨설팅의 전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수출지원 컨설팅)은 소상공인 수출 역량강화 및 해외 판로개척을 통한 경영혁신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창의적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소상공인의 해외진출 및 수출, 해외플랫폼 입점 등 전문가 컨설팅 및 바우처를 지원한다.

컨설팅 부문은 사업계획서 점검지도보완, 수출시장분석, 준비사항 점검개선방안 마련, 수출계획에 적합한 바우처 항목 추천 등을 지원하며, 바우처 부문은 수출 초보(예비)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춘 바우처를 지원할 계획이다. 다만, 이번 모집 공고는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수출지원 컨설팅)의 원활한 운영 관리를 위한 전문기관을 모집하는 공고로서, 사업에 참여 소상공인 모집은 별도로 공고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될 전문 운영기관은 1개이며, 공동수급 (컨소시엄)을 허용하고 있다. 사업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221220일까지이며, 사업 예산은 15억 원이내로 전문기관의 중간점검 결과(성과)에 따라 정산 지급될 예정이다.

선정된 전문 기관은 소상공인 수출기업 육성을 위한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아서 사업을 추진해야 하며, 수출 컨설팅 600건 이상, 수출바우처 300건 이상 등을 지원해야 한다.

 

전문 운영기관으로 신청하려면 수출 컨설팅 운영 역량 및 지원 인프라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공공기관대학민관기관기업단체 등 신청하는 조직의 성격에 따라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지방공기업법”, “고등교육법”, “특정연구기관 육성법” “산학협력법”, “벤처기업법”, “창업지원법등에서 정하는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

또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휴폐업, 국세지방세 등 세금을 체납중인 경우, 금융기관 등의 채무를 불이행 중인 경우, 금융거래에 규제를 받고 있는 경우, 중소벤처기업부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부터 참여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 및 접수는 ‘2227()부터 225() 18시까지 제출완료되어야 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메일 접수만 진행해고 팩스 및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이메일 주소는 [ gurdls1114@semas.or.kr ]이며, 이메일 제목은 “(신청 기업명) 2022년 소상공인 역량강화(수출지원컨설팅) 사업 신청으로 해야 한다.

 

한편, 신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수출지원 컨설팅) 설명회가 ‘22215() 11부터 서울 마포드림스퀘어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소상공인 역량강화(수출지원 컨설팅) 사업 전문 운영기관 참여 희망 기업 대상 사업개요, 전문기관 모집·운영, 안내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홈페이지)을 참조하거나, e나라도움 사용자지원센터(1670-9595), 소상공인 수출센터(042-363-7736~7738)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영 전문기자/가맹거래사 chamf9000@gmail.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53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상공인 수출지원 컨설팅’ 운영기관을 모집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b200f1e77c2718fc.html